목표
YouTube 콘텐츠 제작
기금 마련
기부자 찾기
인식 제고
과제
Kiva는 전 세계의 대부자와 대출자를 연결하여 개인에게 소액금융을 이용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출자들은 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대출을 받으려 하는데, Kiva에서 이들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성장시키고 그들의 활동을 홍보해야 했습니다.
스토리
Kiva는 Ad Grants를 활용하여 조직을 홍보했고, 이내 온라인 트래픽의 대부분이 Ad Grants를 통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소액금융에 참여하는 방법을 검색하는 잠재적 대부자들은 Kiva의 입장에서는 매우 적격한 리드였습니다. 이렇게 Kiva는 단체의 사명에 관심 있고 이미 Kiva와 같은 단체와 협력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 YouTube를 활용하여 동료, 자원봉사자,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매일 YouTube 동영상을 만들고 업로드하도록 권장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도 했습니다.
"Kiva는 매일 Google과 Google 도구를 활용하여 전 세계 210만 명을 도왔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농부, 사업가, 학생들에게 8억 9천만 달러를 대출해줄 수 있었습니다."
Kiva 제품 마케팅 리더 Buckley White
영향
짐바브웨 시골 농부이자 두 아이를 키우는 미혼모인 Cynthia는 Kiva의 도움으로 기록적인 가뭄이 이어지는 동안에도 농작물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Cynthia는 오크라, 고구마, 옥수수 등을 키우는 밭에 파이프와 펌프 등으로 관개 용수를 공급했습니다. 전 세계 35명의 대부자로부터 지원받은 Kiva 대출금 1,000달러로 Cynthia는 펌프를 가동하는 데 필요한 연료를 구매하여 농작물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Cynthia는 농작물 수익의 일부로 아이들의 학비를 내고 본인의 교육비도 충당하고 있습니다. 10대 때 학업을 그만두어야 했지만, 자녀는 물론 다른 소녀들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 고졸 검정고시 합격을 목표로 노력 중입니다.
"교육 없는 삶은 물 없는 식물과 같습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 있더라도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려고 합니다"라고 Cynthia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