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기금 마련
인식 제고
지도에 데이터 시각화
사진 제공
NRDC, 포인트 로마, Kip Evans
과제
NRDC는 대중에 환경 정책을 알리고 지지를 모으는 데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NRDC(Natural Resources Defense Council, 자연자원방어위원회)는 가장 영향력 있는 최대 규모의 환경보호단체로서,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이해하며, 웹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해야 합니다.
스토리
NRDC는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유도하여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Google 비영리단체 프로그램은 NRDC가 활동을 홍보하는 모든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Google 지도와 Google 어스는 훨씬 강력하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환경 문제를 시각화하여 환경 보호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G Suite로 NRDC의 메시지를 전달하면 Google 애널리틱스로 메시지의 영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YouTube는 핵심 사안을 설명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Ad Grants는 NRDC의 활동이 가능한 한 많은 곳에 효과적으로 노출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멕시코만 기름 유출 사고 발생 후 처음 몇 주 동안 NRDC는 YouTube 채널을 통해 눈길을 끄는 이미지들을 공개했습니다. 그 중 'Yours Tuly, BP(BP로부터)'라는 동영상의 경우 유료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았는데도 1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NRDC 콘텐츠 마케팅 담당 이사 Kim Ranney
영향
NRDC가 활용하는 Google 비영리단체 프로그램은 기존 잠재고객 및 신규 잠재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때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Google Ads를 통해 770만 명 이상의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했는데, 이를 광고 가치로 환산하면 530만 달러에 달합니다.
NRDC는 주목할 만한 시각적 스토리텔링을 통해 신규 잠재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영감을 주는 한편 참여를 유도하며, YouTube 채널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려고 합니다. 멕시코만 기름 유출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피해를 입은 사람들과 야생 동물의 사진이 담긴 동영상이 유료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았는데도 1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